인천 시간선택제 일자리한마당 참가기업 모집

입력 2015년08월18일 10시34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9월 10일 송도컨벤시아 프리미어볼룸에서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지방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2015 인천 시간선택제 일자리한마당」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간선택제 일자리는 근로자의 “일과 삶의 행복한 균형”을 위해 일·가정 양립이나 일·학습 병행 또는 퇴직 준비 등을 위해 주 15~30시간 범위 내에서 근로시간을 선택해서 일하되, 정년이 보장되고 근로시간 비율에 맞춰 임금·복리후생이 제공되는 고용이 안정된 일자리다.
 

고용노동부의 ‘시간선택제 일자리 창출 사업장’으로 승인 받은 기업이 시간선택제 근로자를 채용하면 채용근로자 1인당 1년 동안 임금의 매월 80만원(대기업은 60만원)한도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행사를 통해 우수인재를 선발할 수 있도록 사전에 맞춤인재 알선서비스를 제공하고, 원하는 인재를 채용할 때까지 알선하는 사후 관리 등 모든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 있는 기업이나 기관이라면 용역과 파견업을 제외한 모든 업종에서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오는 8월 26일까지 「2015 인천 시간선택제 일자리한마당」홈페이지(http://www.twic.or.kr) 또는 운영사무국(☎822-7073)으로 하면 된다.
 

참가가 확정된 기업은 8월 31일부터 행사 홈페이지에 채용정보를 공개해 관심있는 구직자가 미리 구인정보를 확인하고 면접 준비를 한 후 행사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행사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일자리한마당에서 채용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우수한 기업과 좋은 일자리가 우선되어야 한다.”며, “행사를 공동주최하는 3개 기관이 기업과 인재발굴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는 만큼 시민과 기업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