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학교시설 개방을 위한 효율적 방안 마련 고심!

입력 2015년08월21일 20시1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숙)은 최근 지역주민들의 학교시설 이용 증가 및 시설개방 요구와 관련하여 오는 25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학교와 지역사회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학교시설 개방 공청회를 인천에서는 처음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활체육이 활성화되면서 지역주민의 학교시설 이용증가 및 시설개방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수요에 비해 체육시설이 턱없이 부족한 게 현실이다. 따라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학교시설 개방 공청회는 학교 운동장 및 강당 등의 학교시설 개방에 따른 문제점 도출 및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이번 공청회는 인천대학교 신호수 교수가 좌장을 맡아 토론을 진행하고 동부교육지원청 윤예원 행정지원국장의 개요설명을 시작으로 인천광역시의회 이강호 의원, 인천은봉초등학교 박정희 교장, 인천시교육청 전향구 복지재정과장, 인천동부초등학교 김경옥 학부모, 남동구생활체육회 배드민턴연합회 이윤환 홍보이사, 신세계관리주식회사 길호일 BTL사업본부장이 토론자로 나서 학교시설 개방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