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한일 국교정상화 50주년 한일 교육교류대회 및 교육장관 회의 개최

입력 2015년08월28일 23시2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28일 교육부는  일본 문부과학성(대신 시모무라 하쿠분)과 공동으로 한일 국교정상화 50주년을 기념하여 오는30일 부산 해운대그랜드호텔 스카이홀에서 교육교류대회를 개최하고, 이어서 한일 교육장관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일 교육교류대회는 양국 학생 및 교원이 토론자로 참석하여 그동안 다양하게 추진 되어온 교육교류 프로그램의 성과와 의의를 짚어보고 미래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양국의 교육부,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일본 유엔대학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이다.
 
□황부총리는 인사말을 통해 “동아시아의 평화와 번영을 이끌어갈 차세대의 올바른 역사인식을 위해서 양국이 함께 노력”해야 함을 강조할 것이다.
 
이어서 개최될 토론회에서는 연세대 김상준 대외협력처장이 기조발제자로 나서 “청소년 교류는 상대방의 생활과 문화 그리고 생각을 이해하는 역지사지의 역량을 길러 퇴행하지 않는 한일관계 형성에 기여” 한다는 교류의 성과를 소개하고,
 
동서대학교 정다연 학생, 관동국제고등학교 타가시라 교사 등 양국 학생과 교원이 토론자로 참여하여 교류 경험을 바탕으로 한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