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터키 G20 고용노동장관회의 참석

입력 2015년09월02일 23시1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고용노동부 박성희 국제협력관은 이기권 장관을 대신하여 3일오전9시(현지시각) G20 고용노동장관회의에 참석하여 청년고용 촉진을 위해서는 노동개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고 하였다.
 

 우리 정부는 인력관리가 능력과 성과 중심으로 이루어지도록 하고 일학습병행제 추진을 통해 현장성 있는 교육‧훈련을 제공함으로써 청년들을 노동시장에 편입시키고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정부의 노력을 소개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G20 청년고용 촉진목표가 채택될 예정인 바, 우리나라는 동 목표에 대한 지지 의사를 표명하고 노동개혁을 통해 동 목표 달성에 기여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번 G20 고용노동장관회의는 9.3~4 터키 앙카라에서 개최되며, 의장국인 터키를 비롯한 G20 20개국과 초청국, ILO・OECD 등 국제기구 대표가 참석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포용적 노동시장, 효과적인 모니터링을 통한 이행, 인적자원에 대한 투자 등의 의제에 대한 각 국 수석대표 발언과 토론 등이 진행된다.
     
4일 오후에는 G20 고용-재무장관 합동회의가 개최되어 성장과 고용의 연계 강화, 불평등 해소 등의 의제가 논의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