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 개최

입력 2015년09월04일 23시0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원장 기영화)이 주관하는 ‘제4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가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열린다.
 

제4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는 “배우는 기쁨, 함께하는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모든 계층이 다함께 참여하는 행복학습 나눔의 장이다.
 

올해는 그간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평생학습 행사들 뿐만 아니라 각종 평생학습 관련 세미나도 함께 열어 지역 평생학습 활성화의 다양한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등 평생학습 종사자들의 축제 마당으로 승화한다.
 

박람회 기간(9.4~6일, 3일간) 동안에는 전국 236개의 평생학습기관 등이 참여하여 다양한 전시와 평생학습관련 체험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특히 홍보,전시관에서는 정부가 농어촌 등 교육소외지역에 평생교육을 활성화해 지역을 발전시킨 성공사례와 선취업 후진학을 활성화하기 위해 대학을 평생학습의 중심으로 개편하는 모형 등을 소개한다.
 

또한, 관련 행사로 지역 평생학습 동아리들의 공연과 평생학습을 통해 지역발전을 이루어낸 우수사례 발표 등이 펼쳐진다.
 

박람회 개막행사에서는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평생학습 대상’ 시상식과 올해 새롭게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7개 기초자치단체*에 대한 동판 수여식이 함께 개최된다.
 

평생학습대상은 평생학습을 실천하고 있는 개인 및 기관의 우수사례 중 가장 의미있는 활동을 한 개인과 단체에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는 ‘서귀포 오석학교’가 영예의 대상(국무총리상)을 수상한다.
 

황우여 부총리는 “인생 100세 시대를 맞이하는 모든 국민이 개인의 환경에 제약을 받지 않고 평생학습을 통해 각자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