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계양구,혜민스님과 함께하는“마음치유콘서트”성료

입력 2015년09월10일 16시2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9일 오후 7시부터 계양구청 6층 대강당에서 혜민스님과 함께하는 “마음치유 콘서트”를 개최했다.

 

유네스코 지정 “세계 책의수도, 인천”의 해를 기념하고 9월 “독서의 달” 행사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강연은 대한민국 대표 힐링멘토인 혜민스님을 초청하여 ‘내 안의 사랑을 일깨워 나와 남을 치유해요’ 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750여명의 관객들이 강당을 가득 메울 정도로 열기가 대단했다.

 

강사로 나선 혜민스님은 특유의 유머와 감동이 담긴 강연으로 종교와 성별, 가치관을 뛰어 넘어 내 안의 사랑을 일깨워 나와 남을 치유하는 방법, 우울증 해소와 자존감을 회복하는 치유하는 명상의 시간, 일상에서 겪는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는 멘토의 모습 등을 보여주었다.

 

또한 스트레스, 우울증 해소, 자존감을 회복하는 치유명상의 시간이 이어졌으며, 강연 후 질의응답을 통해 관객의 감정을 공유하며 일상에서 겪는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해소할 수 있는 명쾌한 답변의 시간도 이어졌다.

 

강연 종료 후 관객들은 “천진난만하고 장난꾸러기 같은 스님의 모습에 동심으로 돌아간 것 같았다”며 “관계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고 지금의 나를 돌아볼 수 있어 행복했다”고 전했다.

 

한편, 혜민스님은 미국 햄프셔대학 종교학교수를 역임하였고 현재 뉴욕 불광사 부주지를 맡고 있으며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2012)』, 『젊은날의 깨달음(2010)』이란 책으로 지쳐있는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