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에서 대규모 취업 박람회 개최

입력 2015년09월22일 19시02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22일 국회사무처(총장 박형준)는 오는 10월 2일 '대한민국 청년 20만+ 창조 일자리 박람회'를 국회 잔디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 박람회는 정의화 국회의장이 취임 이후 꾸준히 추진해 온 '열린 국회' 행사의 일환으로,“열린 국회, 열린 일자리!”라는 슬로건 아래 국회와 정부, 민간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최초의 일자리 축제이다.
 

박람회에서는 우수 중소,중견기업들을 비롯하여 CJ, 한진 등 대기업,대기업 협력사 등 200여 개 기업이 참여하여 청년 및 여성 인재 3,00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 개최를 통해 최근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년실업 문제를 해소하는데 기여하고, 채용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정의화 국회의장은“청년 일자리 창출에 대한민국의 미래가 걸려 있다”면서“국회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대규모 취업 박람회가 젊은이들에게 새로운 삶의 터전을 찾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당일 오후 2시 의원회관에서는 입법조사처와 고용노동부가 공동으로 '청년일자리 현황과 입법·정책적 개선방안'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여, 청년고용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입법정책적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박형준 사무총장은“이번 박람회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2만여명의 구직자와 기업 인사담당자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국회사무처는 고용노동부 등 정부기관과 협력하여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앞으로도 국민과의 소통과 공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대한민국 청년 20만+ 창조 일자리 박람회'홈페이지(http://koreajobfair2015.incruit.com)를 통해 기업별 모집직종, 자격요건, 근로조건 등 보다 자세한 모집요강을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