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도서관 ‘도서관 공간구성’ 직무교육 실시

입력 2015년10월20일 14시58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지역 도서관 담당자 대상으로 강의 개설

[연합시민의 소리]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미추홀도서관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인천지역 사서 및 도서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도서관 공간구성’강의를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모든 이용자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 환경을 조성하고 이용자의 효율적인 도서관을 활용은 물론 사서의 서비스 과정까지 지원하는 방법을 고민하는 시간을 통해 도서관의 발전적인 미래 모습을 그려보고자 마련됐다.


오는  27일에는 고재민 실내건축디자인과 교수와 마연정 도봉기적의도서관 관장이 도서관 내ㆍ외부 공간 구성 및 설계, 실(室)의 배분 및 규모산정, 동선계획 등 도서관의 건립목표에 부합하고 발전적인 도서관 공간구성 방법을 제시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28일에는 유은미 공간환경디자인학과 교수, 이정미 도시환경디자인과 교수에게 색체와 사인물, 가구와 공간구성 강의를 들으며 도서관 실내디자인 방법을 배워 본다.


교육대상은 공공·학교·작은도서관 사서 및 담당자 40명이며, 수강 희망자는 오는 23일까지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http://www.michuhollib.go.kr/) 우측 퀵메뉴의 직무교육 코너를 통해 직접 신청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