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구인처방문 버스투어'성료

입력 2015년10월23일 20시4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청장 김홍섭)는 지난 22일 인력수요가 있는 기업을 적기에 방문하여 현장면접 후 실질적인 채용으로 연계하는 one-stop 취업지원서비스의 일환인 「구인처방문 버스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노사발전재단 인천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안효식 소장)와의 협업을 통해 고용시장의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와 폭넓은 취업기회 제공에 기여하였다.
 

이번 행사는  취업률 제고를 위한 중구의 노력과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의 요구로 마련되었으며, 지난 20일 ㈜선창산업 지원자를 위한 채용설명회에 참석한 사전등록자(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구직자들은 현장 안전관리자로부터 안전수칙을 전달받은 후, 합판제재사업장을 순차적으로 돌아보며, 채용과 관련된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선창산업 관계자는 ‘최고 스펙’보다는 밝은 표정으로 팀워크를 향상시키고, 상대방이 밝은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인재상을 선호한다고 밝혔으며, 자유로운 대화 속에서 경직되었던 지원자들의 표정은 조금씩 밝아졌다.
 

㈜선창산업은 1959년 창업 이래 매년 희망나무 봉사단, 서울대어린이병원 환아돕기, 쪽방촌 희망나눔집수리 등 각종 사회 공헌활동을 펼치며, 나눔 문화 정착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중구에서는 폭 넓은 취업 기회제공을 위하여 2015년 하반기 채용박람회(11월25일)를 개최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