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교육감, '혁신공감학교 교사 간담회' 참석

입력 2015년10월27일 21시0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27일 오후, 화성 수원과학대학에서 열린  ‘교육감과 함께하는 혁신공감학교 교사 간담회’에 참석해 경기 혁신교육에 대해 교사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혁신공감학교 교사들은 ‘혁신공감학교 무엇을 위해 노력해왔는가?’, ‘혁신공감학교 무엇을 바꾸어야 하는가?’, ‘혁신공감학교 이것이 필요하다.’등 3가지 주제로 열띤 토론과 의견을 나누었다.
 

혁신공감학교 교사들은‘더하기를 하면 빼기도 있어야 한다.’, ‘혁신공감학교, 실적을 내는 것은 아니다.’, ‘교사에게 돈을 써야 학생에게 돌아간다.’, ‘가치와 공유가 쉽지 않다.’, ‘학교문화를 만들어야 한다.’라며 목소리를 냈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혁신은 고정관념, 관행, 문화 등 무엇을 바꿀지에 대해 새로운 도전을 하는 것”이라며, “경기 교육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혁신·공감 그리고 희망’은 매우 소중한 말”이라고 강조했다.
 

이 교육감은 스티브 잡스의 ‘혁신은 1000번 아니오에서 시작된다’를 소개하며, “‘아니오’로부터 시작하는 것을 공감하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한편, 혁신공감학교 교사 간담회는 현장교사의 경기도 교육정책의 이해와 소통, 협력하는 교육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경기 남부지역 혁신공감학교 희망교사 190여 명이 참여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