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찾아가는 안전교육 실시

입력 2015년10월29일 20시1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지난 26일 작전서운동(동장 정몽순) 통장 44명을 대상으로 심정지 환자 소생율 향상을 위한 위급상황 대비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AED(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비상시 국민행동요령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위급상황 시 동료나 가족의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기초 응급처치법과 심폐소생술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하고 실제 마네킹을 이용해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가슴압박을 실시하고, 방독면을 직접 착용하는 등 실습형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또한 비상시 국민행동요령 교육을 병행 실시하여 각종 비상사태시 행동요령도 안내하였다.

 

작전서운동 통장들은 응급처치 강사의 설명을 주의 깊게 관찰하면서 심페소생술의 중요성을 깨닫는 중요한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계양구 관계자는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공감하고 있으나 심폐소생술 방법을 정확하게 알지 못해 실행을 꺼리는 주민들이 있다"며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발생시 누구나 심폐소생술을 실천하여 방관자가 아닌 수호자가 될 수 있도록 환자 발생에 대한 대처방법과 대응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주변에 심폐소생술이 필요한 응급환자에게 큰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