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Wee센터, 게슈탈트 관계성 향상 프로그램 연수 실시

입력 2015년10월29일 21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지난 28일 인천광역시교육청 Wee센터에서 인천광역시교육청 Wee센터 전문상담교사(사)와 관내 고등학교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사) 25명을 대상으로 전문상담교사(사) 분야별 심화 연수 중 하나인 GRIP 기초과정을 실시하였다. 
 

정승환 이사(한국게슈탈트상담심리학회 이사, 정신보건 임상심리사 1급)의 강연으로 진행된 ‘GRIP(게슈탈트 관계성 향상 프로그램) 기초과정’ 연수는 게슈탈트 상담전문가의 설명과 함께 상담도구 사용법을 습득하고 조별실습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학교현장에서 상담 진행 시 활용할 수 있는 활용법 및 사례들을 접함으로써 상담전문성을 향상시키고자 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들은 “실습을 통해 상담도구를 실제로 활용하여 보니 학교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방향이 잡힌다.”, “마음자세 카드나 그립보드게임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는 방법을 배웠다.”, “소그룹 강의로 조별실습을 해 보니 도구 활용법에 대해 손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시교육청 학교안전교육과 고학재 과장은“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것이 학교폭력 피해학생들을 돕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본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학생에게 더욱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강의를 주관한 인천광역시교육청Wee센터는 앞으로도 전문상담교사(사)의 전문성강화를 위하여 상처받은 내면아이 치유 워크샵, 상담사례 슈퍼비전, 다면적 인성검사 워크샵 등 다양한 주제의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