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맞춤 인재 채용 돕는 인적성검사 무료 이벤트 진행!

입력 2015년10월30일 10시3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은 원스톱 인적성검사 서비스 ‘SIAT(씨앗)’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SIAT(씨앗)은 SaramIn Aptitude Test의 약자로, 기업 경쟁력의 씨앗이 될 맞춤 인재 채용을 돕겠다는 의미를 담아 만든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인사담당자들은 채용공고 등록부터 지원자 관리, 인적성검사 시행과 결과 확인까지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원스톱으로 할 수 있어, 한층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해졌다.
 
사람인이 새롭게 선보인 SIAT(씨앗)은 VQ, 휴노, KAC 3개 검사의 14개 상품을 제공한다.

VQ(Vocational Quotient)는 고졸, 대졸 등 채용 대상에 따라 직무검사 수준 선택이 가능하며, 한 번의 평가를 통해 인성, 역량, 직무능력, 직무적성을 동시에 파악할 수 있다.

휴노의 경우 직무 연관성이 높은 요인을 측정하는 검사로 인사 선발 및 배치에 유용하고, KAC는 텔레마케터 선발검사, 직종별 인적성검사 등 직종별 특화된 인재를 뽑는데 효과적이다.

이처럼 검사 브랜드별로 상품이 세분화되어 기업의 인적성검사 실시 목적과 예산에 맞춰 필요한 상품 선택이 가능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사람인은 SIAT(씨앗) 런칭기념으로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대상은 휴노 인적성검사, VQ 인성검사Lite, KAC 인성역량검사 등 8개 상품으로 12월 31일까지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다.
 
사람인의 신성하 팀장은 “기업이 조직과 직무에 적합한 맞춤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국내 최초로 다양한 검사 브랜드를 한 번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런칭했다.

직접 상품을 이용해보고 효과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마련한 이벤트인 만큼 꼭 활용해, 기업의 핵심 경쟁력이 될 인재들을 뽑기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