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사회적경제 사업 발굴 아이템 및 시민 양조체험 강좌 실시

입력 2015년11월04일 11시10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이엠더블유 하얀술 공동주최, 이론/실습 병행

[연합시민의 소리]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전경희)는  3일 센터 세미나실에서“사회적경제 사업발굴을 위한 아이템 및 시민 양조체험 강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2015년 세법개정안에 소규모 전통주류 제조 면허가 신설됨에 발맞춰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이엠더블유 햐얀술(대표 이정희)과 공동으로 진행했다.


교육은 「사회적경제 사업발굴 아이템-하우스막걸리 창업이론과 실제」란 주제로 이론교육과 실습으로 이뤄졌으며, 교육을 통해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양조체험을 실시했다.


교육비는 1인당 35,000원(재료비, 중식포함)으로 선착순으로 접수했고, 교육생들은 체험 후 1인당 알콜 6% 기준 막걸리 10리터분을 가지고, 가족들과 함께 하우스 막걸리를 시음 할 수 있게 됐다.


한 교육생은 “교육이 실속적이면서 재미있게 느껴졌다.”며, “집에 가서 가족들과 빨리 하우스 막걸리 맛을 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는 시민들의 호응에 따라 사회적경제의 발전과 시민의 참여를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 및 홍보사업을 진행 할 예정이다.


한편, 인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인천지역의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사회적경제가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인천시가 지난해 11월 25일 남구에 소재한 제물포스마트타운(JST) 13층에 개소했다.

사회적경제 기업제품 홍보와 체험, 전시 및 판매를 확대하기 위한 소셜 벤처창업실, 세미나실, 전시시설 등의 복합공간을 제공하는 한편, 사회적경제 조직을 서로 연계하고 체계적인 시스템과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조성해 사회적경제가 원활하게 유지되고 발전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032-725-3300)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