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수능 마친 청소년을 위한 ‘꿈과 미래를 향한 MIND UP’개최

입력 2015년12월01일 21시52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에 희망을 주고 긍정적ㆍ진취적 마인드 함양

[연합시민의 소리]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청소년들의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북돋아주고, 진취적인 마인드를 키워주기 위한 행사가 열렸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일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시간 활용을 위한 프로그램 「제6회 꿈과 미래를 향한 MIND UP」 행사를 개최했다.

인천광역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올해 수능을 마친 고3 학생을 비롯해 청소년과 지도교사, 봉사자 등 6천 5백여 명이 참가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대학진학 및 사회진출을 앞둔 청소년들이 건전한 여가시간 활용을 통해 자신의 꿈과 미래에 대한 인식을 정립하는 시간을 갖고, 앞으로 살아갈 미래 사회에 필요한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마인드를 향상시키는 등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참가한 청소년들과 선생님 대표들이 각각 팀을 구성한 가운데, 대항전 형식으로 다양한 참여프로그램이 펼쳐졌다.    또한, ‘고통은 성장의 밑거름, 난 언제나 자신을 믿거든’이라는 주제로 가수 아웃사이더의 특별강좌가 열려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수원시 태권도 시범단의 태권도 시범 및 격파와 비보이 댄스팀 등 전문공연팀이 공연을 펼쳐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쉼 없이 달려온 청소년들을 위로하는 것은 물론, 학업의 부담에서 잠시 벗어나 즐거운 시간이 되고, 특히 자신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삶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밝게 자라고 꿈과 미래를 맘껏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