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계양구,관절 타이치 운동 교실 운영

입력 2015년12월04일 20시5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체육시설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장기보건지소에서 지역주민의 관절건강을 개선하고 낙상을 예방하고자 10월 30일부터 12월 18일까지(8주간) 매주 금요일 오전 타이치 운동교실을 운영중이다. 
 

타이치(Tai chi) 운동은 중국 전래 무술의 형태로 1997년 호주의 가정의 Dr. Lam과 의료팀에 의해 Sun style(선 스타일)의 관절 타이치로 개발되었는데, 모든 관절과 근육을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하여 신체의 유연성을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근력강화, 유산소 운동, 코어근육 강화를 통한 체간 안정성 증가와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관절염 환자나 신체활동이 저하된 노인 및 장애인에게 적용 시 낙상 사고를 예방하고 관절 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운동이라고 알려져 있다.

 

타이치 운동교실에 참여중인 한 지역주민은 눈으로 보아서는 운동량도 적고 동작도 쉬워 보였지만, 직접 체험해보니 정확한 자세를 유지하고 동작을 외우려고 따라 하다보면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 수양도 되는 것을 느껴 앞으로도 꾸준히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보건지소 물리치료사는 이번에 실시하는 관절 타이치 운동은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저강도 운동으로 신체의 부상을 방지하면서 동시에 근력 강화와 유연성 증진, 체간안정성 확보 등 3박자를 고루 갖춘 운동임을 강조하며 노인의 낙상예방 및 관절강화를 위한 최상의 운동이라고 소개했다.


참여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장기보건지소 보건사업팀 ☎450-6896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