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융합클러스터 송도센터, 기업지원 결실

입력 2015년12월09일 17시12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에이투티소프트“2015 K-ICT 차세대 미디어 대전”서 스마트미디어 대상

[연합시민의 소리]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에서는 인천정보산업진흥원『SW융합클러스터 송도센터』에서 지원하고 있는 인천 소재 멀티미디어 콘텐츠개발 기업인“(주)에이투티소프트”가 12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 소재 누리꿈스퀘어에서 개최되는“2015 K-ICT 차세대 미디어 대전”에서 Kinect를 이용한 아케이드게임“웨스턴 히어로”로 스마트미디어 대상(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대상을 수상한 ㈜에이투티소프트(대표 오승수)는 이번 대전에서 동작인식센서를 이용하여 보고, 만지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인“웨스턴 히어로”로 스마트 미디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에이투티소프트”사는 2013년 3월에 설립하여 올 해로 창업 3년차의 맞고 있으며,“인천정보산업진흥원 SW융합클러스터센터”에서 추진하는“2015 맞춤형 글로벌 창업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시제품제작을 위한 사업비와 개발 공간 그리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연계사업 등을 지원받아“Kinect를 이용한 아케이드 게임기기 개발”과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게임을 즐기는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체감형 콘텐츠와 소프트웨어(SW)를 융합한 체감형 아케이드 게임“웨스턴 히어로”를 개발․제작하고 있다.


이번 수상으로 국내 게임시장은 물론 250억 달러 규모의 세계 아케이드게임 시장으로의 진출을 꿈꾸며 게임 콘텐츠 분야의 확고한 입지를 다질 것이며, Kinect, Webcam 등을 이용한 동작인식 및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실감형 콘텐츠를“IAAPA(국제테마파크박람회) 2015”에 선보이며 해외홍보 및 판로확보에 주력하고 있어 꾸준하게 글로벌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이로써 인천정보산업진흥원이 주력으로 추진하고 있는 정보통신(IT) 산업 및 문화콘텐츠 산업 분야의 지원사업이 결실을 맺고 있다는 좋은 소식이 아닌가 싶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