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설립 임박

입력 2015년12월10일 22시41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김윤식)가 지난 8일 개최된 시흥시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에서 재단법인 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의 설립타당성이 원안가결되었다고 밝혔다.
 

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설립을 위해 지난 2013년 조례제정을 시작으로 각종 TF회의 등을 거쳐, 2015년 법인화를 위한 타당성검토 등 일련의 절차가 진행되어 왔다.
 

재단법인 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주민이 주도하고, 주민의 공감을 받는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해 설립되며, 주민과 시의 중간지원조직으로서 민선 6기 시정목표인 ‘생명’, ‘참여’, ‘분권’을 통한 도시재생의 방안을 구상․실행할 수 있는 조직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부서별로 산재되어 있는 도시재생사업을 주민입장에서 제안하고 실행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초기에 마을만들기와 도시재생업무를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조직 및 업무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도시재생지원센터는 12월 경기도 사전협의 및 발기인 총회를 갖고, 2016년 2월 법인설립허가 및 센터장 등을 공개채용하여, 2016년 3월 개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도시재생지원센터 설립을 통해 궁극적으로 시흥시의 고유가치와 정주성을 확보하는 도시재생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