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가치 재창조 추진계획안 보고회 개최

입력 2015년12월17일 17시00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가치 재창조 통해 미래 경쟁력 강화에 주력

[연합시민의 소리]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인천의 가치 재창조를 통해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시동을 걸었다.


인천시는  17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유정복 시장 주재로 ‘인천 가치재창조 세부 추진계획안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행정부시장, 경제부시장과 각 실·국장을 비롯해 인천발전연구원장, 정무특보, 정책특보, 인천발전연구원 도시인문학센터장이 참석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인천 가치 재창조에 대한 정의 및 현황을 설명하고, 각 실·국별 추진계획안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다.


인천 가치 재창조 사업은 “우리는 인천”이라는 슬로건과 ‘인천을 흔들어 보자, 마음속의 인천을 깨우자’라는 추진전략 하에 인천시가 갖고 있는 가치를 간과하거나 과소평가한 것 중에서 시민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자연, 문화역사, 인물, 지속가능 등 4대 분야, 10대 정책과제, 45개 실천과제로 이뤄졌다.


특히, 가치 재창조 사업을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하는 범시민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과 시민공감을 위한 선도사업 제안공모, 토론회 개최 등 시민들의 참여와 공감, 체감을 통해 가치재창조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것이 이번 보고의 핵심이다.


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논의된 사업에 대한 수정·보완과 타 시·도 사례 등을 통해 타산지석으로 삼을 수 있는 신규 사업을 추가로 발굴해 올해 말 가치 재창조 세부 추진계획을 확정하고, 내년 1월 중 인천 가치 재창조 비전 선포와 범시민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등 인천의 가치 재발견을 통한 미래 경쟁력 강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