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교육감, 학교시설복합화 업무협약식 참석

입력 2015년12월29일 17시5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29일 오후 화성시 동탄중앙초등학교에서 열린 ‘동탄2 중1 학교시설복합화 업무협약식’에 참석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동탄2신도시 중1학교 복합시설 건립공사를 원활히 추진하고 관계기관 간 공동협력을 통해 학교시설복합화 사업을 확산하고자 화성시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 LH동탄사업본부가 업무협약을 하는 자리이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동탄에서 아름다운 미래 계획을 현실로 만드는 이 자리를 뜻 깊게 생각한다”며, “학교와 지역사회의 담을 허물고 학교와 도시가 함께 공유하고, 나누며 참여하는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는 환경과 기반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우리 사회의 자원을 총 동원해 융합의 교육시설, 교육프로그램을 만들어 가는 것이 과제”라며, “신도시가 주거환경의 확대를 넘어 교육적 환경에서 가장 빛나는 마을교육공동체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업무협약식에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을 비롯하여 채인석 화성시장, 강윤석 교육장, 신승오 LH동탄사업본부장 등 관계기관 및 관련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한편, 지난 2월 착공한 동탄중앙초 학교시설복합화 사업은 현재 50%의 공정이 진행되고 있으며 지하2층 지상 5층 규모로 내년 9월 완공될 예정이다.

동탄중앙초 어린이 합창 및 방송댄스 축하 공연으로 시작한 업무협약식은 이재정 교육감과 채인석 화성시장이 아이들의 궁금한 사항에 대해 함께 대화하는 토크 콘서트 시간도 가졌다.  

 이재정 교육감은‘경기교육을 위해 어떤 일을 할 때 보람을 느끼는가?’라는 동탄중앙초 6학년 학생의 질문에 "학생들이 학교 가는 것이 행복할 때, 공부하는 것이 즐거울 때 가장 보람을 느낀다"고 대답하기도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