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북부교육지원청, 겨울방학 중 방과후학교 안전관리 현장점검 실시

입력 2016년01월20일 20시4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천)은 지난 7일부터 25일까지 관내 초, 중학교를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방과후학교 안전관리를 위한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

방과후학교 안전관리를 위한 점검은 학생 등교가 이루어지는 방학 중 방과후학교 운영에 대하여 학교 차원의 안전 관리를 강화하고 미비점을 보완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겨울방학 기간에는 계절적 요인에 따르는 안전 취약 분야가 많아,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를 지향하는 인천교육정책 및 북부교육시책의 일환으로 이번 점검이 이루어지게 되었다.

북부교육지원청에서는 방학 기간이 되면 방과후학교 참여 학생의 안전관리를 위한 점검을 실시해오고 있다. 이를 위해 안전점검 현장점검반을 구성하고, 학교에서 수립한 안전관리 계획 및 자체 점검표를 바탕으로 서류·유선·현장 점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시 점검을 운영하고 있다.

김영천 교육장은 ‘방학 중에는 배움터 지킴이가 근무하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외부인 출입 관리를 강화하고, 신속히 화재를 대피하는 훈련을 실시했는지 꼭 점검해 달라’고 하면서, 모든 학교들이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살필 수 있게 하여 행복한 방학이 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