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구월농산물도매시장 이전 부지 보상 추진

입력 2016년02월15일 17시15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올 하반기 중 보상협의 및 보상금 지급 추진, 2019년 하반기 완공 이전 예정

[연합시민의 소리]  인천시 종합건설본부는 구월농산물도매시장 이전 부지에 대해 2월 말 안내문 발송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 중 토지소유주 및 관계인들과 본격적인 협의를 거쳐 보상금 지급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월농산물도매시장 이전 건립사업」은 현 구월농산물 도매시장을 남동구 남촌동 177-1번지 일원으로 이전 건립하는 사업이다.

이전에 따른 보상부지는 총 190,671㎡(대지면적 173,188㎡, 훼손지면적 17,483㎡)다. 보상이 완료되면 2018년 상반기에 착공해 2019년 하반기에 완공할 계획이다.


시는 농산물도매시장 이전 부지 내 편입대상 토지와 지장물에 대해 「공익사업을 위한 토지 등의 취득 및 보상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보상업무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우선 오는 2월 말경 토지소유주 및 관계인 등에게 「토지 및 지장물 조사 등 진행에 대한 안내문」을 발송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4월 말까지 토지 및 지장물 조사를 완료하고, 5월 중 토지보상 공고를 통해 소유주 및 관계인들의 열람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토지보상협의회 구성, 감정평가사 선정 등을 진행해 하반기 중으로 보상협의 및 보상금 지급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구월농산물도매시장 이전 건립사업」 보상업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종합건설본부(시설보상팀, ☎440-5172~6)로 문의하면 된다.


종합건설본부 관계자는 “보상업무의 신속하고 원활한 사업진행을 위해 편입대상 토지 및 지장물 조사 등과 관련한 토지소유주 및 관계인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