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북부교육지원청, 개정교육과정 학부모 연수 개최

입력 2016년02월18일 15시0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천)은 “모두가 행복한 희망 북부교육”의 일환으로 2월 19일(금) 새로운 교육과정을 적용받는 북부관내 초6 ~ 중1 학부모 200명을 대상으로 ‘2015 개정교육과정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학부모 연수는 3시간으로 이루어졌으며, 1교시에는 교육부 교육과정 담당 교육연구관(이상수))이 강사로 나서 '2015 개정 교육과정'추진배경과 총론의 주요내용을 안내하는 한편, 우리교육의 현실과 미래사회에서 필요한 인재상을 이야기하며 학교교육을 통해 무엇을 배우게 될지에 대해 학부모님들의 이해와 공감대를 만들어나갔다.

2~3교시에는 2015 개정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창의융합인재상과 관련하여 진로적성교육전문연구소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미래진로와 자녀교육의 방향이라는 제목으로 연수가 진행되었다. 
 

 2017년 3월에 초1∼2학년, 2018년 3월에 중1학년, 고1학년부터 연차적으로 적용되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은 미래 국가 사회적 요구에 따라 학교교육 전 과정에서 학생에게 중점적으로 길러주고자 하는 미래사회 대비 핵심역량의 설정, 통합사회·통합과학 등 문·이과 공통 과목 신설, 연극·소프트웨어 교육 등 인문·사회·과학기술에 대한 기초 소양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김영천 교육장은 “2015 개정교육과정”이 현장에 적용되면, 학교현장에서는 토론학습, 협력학습, 탐구활동, 프로젝트학습 등 다양한 교수·학습이 이루어져 학생들이 활발한 수업 참여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학생들의 학습경험의 질이 개선되고,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