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청, 전문직이 함께하는 열띤 토론으로 학교경영 지원 나서

입력 2016년02월18일 15시1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손홍재)은  지난  17일 관내 유․초․중․특수학교 교(원)장 11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학년도 학교경영 지원 연수와 청렴서약 결의대회 및 토론회를 진행했다. 

 이날 학교경영토론회는 청렴서약 결의를 시작으로 3월 1일자 교장 전보, 승임, 중임, 공모 교장에 대한 인사소개와 더불어“꿈과 감동이 가득한 역동 서부교육 지원 연수”가 이루어졌다.

이어서 초․중등으로 나뉘어 학교급별 주제를 선정해 학교경영 토론회를 진행하였다. 중등은 특히 교육전문직과 학교장이 함께 분임을 구성해 교원업무 정상화 관련 현안사항을 6개로 나누어 분임토의를 하였는데, 학교 경영상의 고민을 공유하고 교육지원청의 지원을 요청하는 등 깊이 있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발제자로 토론에 나선 인천안남중 한상봉 교장은 교원업무 정상화 현안사항은 선생님들의 업무 경감을 통해 선생님들이 교실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이라고 밝히면서 인천안남중 사례를 소개하여 교장 선생님들의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 내었다.
 

 서부교육지원청 손홍재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부모님들이 서부 교육가족을 믿고 2014,5년 2년 연속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에서 서부교육지원청을 1위로 평가해 주셨다고 소개하고, 교육가족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토론회를 주관한 이순근 중등교육과장은, 교장선생님들께서 학교에서 고민하고 있는 여러 문제들을 깊이 있게 논의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하고, 2016학년도에는 학교와 교육지원청이 주기적으로 대화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해 교육현안을 해결하도록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