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간편한 자소서 작성 서비스 런칭!

입력 2016년02월23일 20시0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23일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대표 이정근)이 공채시즌을 앞둔 구직자들이 쉽고 빠르게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자소서 작성하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매 공채 시즌에 최소 10개 이상의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다 보면, 기업별로 다른 문항, 글자수 제한 기준 등에 맞춰 준비하는 과정이 여간 까다로운 것이 아니다. 이때 ‘자소서 작성하기’를 활용하면 기업별 맞춤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관리까지 좀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자소서 작성하기’ 메뉴를 통해 이력서 작성단계를 거치지 않고 자기소개서만 별도로 작성할 수 있으며, 지원하려는 기업의 채용공고를 선택하면 자기소개서 항목이 자동으로 입력된다. 특히, 채용공고가 새로 올라올 때마다 이에 해당하는 최신 자기소개서 문항이 업데이트 되어 상반기 공채 준비에 더욱 편리하다. 기업별 실제 자기소개서의 샘플을 담은 ‘공채 Real 자소서’도 작성하면서 바로 참고할 수 있어 유용하다.

 
또, 자기소개서 작성 페이지에서 바로 글자수 체크와 맞춤법 검사가 가능해, 확인을 위해 별도의 검사 프로그램을 쓸 필요가 없다. 작성한 자기소개서는 ‘내 자소서 보관함’에 저장해두고 이어쓰기가 가능하며,홈페이지 지원 시 완성한 자기소개서를 편리하게 복사 및 붙여넣기 할 수 있다.
 
사람인의 김승돈 팀장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실제 입사지원하기까지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어 자기소개서 내용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앞으로도 서비스의 실용성을 강화해 구직자들이 효율적으로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