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인성교육추진단 위촉식 및 운영 협의회 개최

입력 2016년02월26일 16시2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동부교육지원청(이영숙 교육장)은26일 동부교육지원청 종합협의실에서 교육부 선정「인성교육 지역단위 네트워크」사업 추진을 위한 동부 인성교육추진단 위촉식 및 운영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인성교육 지역단위 네트워크」사업은 교육부 주관 인성교육중심수업 강화 사업 중의 하나로 17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공모한 사업이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이 공모사업에 2015년에 이어 2016년에도 우수 모델로 선정되어, 학생․교원․학부모․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한 사회적 배려와 나눔의 행복 사회 구현을 위한 인성 교육을 확산할 수 있게 되었다.

‘SNS로 일궈가는 행복인성 나눔교육’이라는 주제로 인성교육 지역단위 네트워크 2차년도 사업을 운영하는 동부교육지원청은 사업의 연계성을 고려하여 2015년에 이어 2016년도에도 학교 인성교육에 앞장서고 있는 교원과 학부모, 연수구청과 남동구청의 인성교육 관계자 그리고 청소년 문화․인성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동부 인성교육추진단을 위촉하였다.

올해에도 동부 인성교육추진단은 동부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는 인성교육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의 자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다.

강정환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은 인사말을 통해“인성은 단기적인 교육으로 길러질 수 없으며 지속적인 관심과 실천적인 활동을 통해 바르게 형성되는 것이기 때문에,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동네가 나서는’마음으로 인성교육 지역단위 네트워크 사업이 인성교육의 바탕이 되어 미래를 밝힐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힘써 달라.”고 당부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