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공무원 성장 멘토링 결연식 개최

입력 2016년03월09일 09시47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선배에게는 올바른 가치관과 노하우를, 후배에게는 신선한 아이디어와 패기

[연합시민의 소리]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오는 10일 오전 9시 30분 시청 한누리에서 59개 팀의 선·후배 공무원 성장 멘토링 결연 행사를 연다.
 

이날 신규 공무원 87명은 1~2명씩 선배 공무원과 각각 멘티(mentee, 도움을 받는 쪽), 멘토(mentor, 도움을 주는 쪽)로 연을 맺어 선배에게는 공직생활의 올바른 가치관과 노하우를, 후배에게는 신선한 아이디어와 패기를 배우는 ‘성남시 공무원 성장 멘토링’ 활동이 시작된다.
 

팀별 멘토링 로드맵 작성시간이 마련되고, ‘함께 가는 비전 여행’을 주제로 한 특강을 듣게 된다. 성장 멘토링 각 팀은 연말까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멘토링의 날’에 선·후배 간 업무 관련 토의, 공직생활의 고충 상담, 문화 활동 등을 한다.
 

성남시는 멘토링 활동 장려를 위해 4월과 5월 59개 팀 모두가 참여하는 ‘성남시티투어’ 행사를 연다.
 

멘티에게 여러 방면에서 도움을 준 우수 멘토 16명에게는 올 하반기 독도 탐방의 기회를 준다.
 

신규 공무원은 공직문화를 익히고, 선배 공무원은 젊은 세대의 감각을 공유해 서로의 직무 능력을 높이는 계기를 만들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