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107곳 공천결과 발표

입력 2016년03월11일 12시26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현역 의원 단수 추천 지역 28곳, 현역 의원 경선 지역 11곳, 원외 단수 지역 56곳, 원외 경선 12곳이 발표

[연합시민의소리] 11일 더불어민주당 김성수 대변인은 국회 정론관에서 107곳에 대한 공천 결과를 발표했다.

현역 의원 단수 추천 지역 28곳, 현역 의원 경선 지역 11곳, 원외 단수 지역 56곳, 원외 경선 12곳이 발표됐다.


현역의원으로는 정세균(서울 종로),원혜영(경기 부천시 오정구), 변재일(충북 청주시 청원구), 우윤근(전남 광양시곡성군구례군) 등 28명이 단독 후보로 공천됐다.


원외 단수 후보자로는 금태섭(서울 강서구갑),정태호(서울 관악구을) 등 56명이 단독 후보가 됐다.


친노 인사로 분류되는 이목희 더민주 정책위의장은 서울 금천구에서 이훈,최규엽 후보와 경선을 치르게 됐고 김태년(경기 성남시수정구),이학영(경기 군포을), 김하나(서울 노원갑), 김광진(전남 순천) 의원 등은 각각 단수 추천되거나 경선 지역 명단에 올랐다. 

2차 발표 때와 마찬가지로 공천 배제 현역의원의 이름이 직접 발표되지 않았다. 대신 해당 의원의 지역구를 전략 공천 지역으로 발표하거나, 경선 후보 명단 발표를 통해 탈락 여부를 판단하도록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