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평생학습관, 인문학 특강 '인문학, 시대를 읽다' 수강생 모집

입력 2016년03월17일 13시4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평생학습관(관장 인경식)은 오는 21일 인문학 기획프로그램 '인문학, 시대를 읽다'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문학, 시대를 읽다'는 ‘일상에 스며든 인문학’을 주제로 역사, 문학, 문화와 예술에 담긴 인문학적 가치를 읽어내고, 현실에 대한 창의적 해석을 통해 일상성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도록 구성된 인문학 강연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강연은 4월 18일 ~ 27일 2주에 걸쳐 진행되며, 강연기간 중 월요일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한국문화 버리기」의 저자 최경원 교수를 초빙해 ‘디자인에 녹아든 인문학 - 인문학의 꽃, 디자인’ 을 주제로 디자인에 반영된 인문학적 가치를 살펴보고, 생활 속 인문학이 어떻게 반영될 수 있는지 이해해 보는 시간으로 진행되며, 수요일에는 박보길 요리전문강사의  ‘음식에 담긴 인문학 - 우리 음식에 담긴 역사와 문화, 그리고 지혜’를 통해 우리음식의 유래와 그 안에 투영된 우리의 삶과 문화를 알아보고, 우리음식의 가치와 우수성을 조망해 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인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www.ilec.go.kr)를 통해 선착순 접수 예정이며, 전화(032-899-1513)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