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 4개 권역에서 ‘미추홀 힐링 걷기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6년03월18일 18시3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가 주민들의 올바른 걷기 운동을 돕기 위한 ‘미추홀 힐링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남구보건소는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승학체육공원, 용정근린공원, 남구청운동장, 미추홀공원 등 4개 권역에서 매주 화·목요일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승학체육공원과 남구청운동장은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용정근린공원과 미추홀공원은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에는 기공체조 및 걷기 지도자, 운동처방사, 운동지도사, 영양사 등 보건소 전문인력이 강사로 참여한다.
 

프로그램에서는 체성분 검사 및 신체나이알기 검사를 통해 개인의 체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운동방법과 국학기공체조를 접목시킨 걷기 운동법과 스트레칭 운동을 소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대상은 지역 주민으로 오는 25일까지 권역별로 50~6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남구보건소 주민체력관리실을 방문하거나 전화(☎ 880-5426)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남구보건소는 지난해 4개 권역에서 한 곳당 평균 42회에 걸쳐 연인원 5천712명에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