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과학교육원,이동과학차, 갈현초를 시작으로 68개교의 여정 시작

입력 2016년03월23일 17시3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과학교육원(원장 송남섭)은 현장중심의 과학교육 지원과 생활 속의 과학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22일 화성 갈현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1월 17일까지 초등학교 60교와 특수학교 8교, 총 68교를 대상으로 이동과학차를 운영한다.
 

이동과학차는 과학문화 체험기회의 확대로 과학적 탐구심과 창의적인 문제해결력을 높이기 위해 농산어촌 지역의 소규모학교,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다양한 과학 체험활동을 지원한다.
 

1부는 학생들이 숨어있는 과학 원리를 발견하고 탐구할 수 있는과학 마술쇼를 진행한다.
 

2부는 공작, 관찰, 놀이를 통하여 생활 속 과학의 원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4 ~ 5개의 활동으로 진행된다. 소규모학교가 보유하기 어려운 천체망원경, 루페, 디지털 현미경 등 과학 기기로 관찰 및 공작 중심의 과학 체험활동, 학부모와 함께하는 야간 별자리 여행 교실 등을 운영한다.
 

3부는 해당 학교의 교사들에게 재미있는 과학수업의 비법을 제공하고, 과학체험교육의 확산 방법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경기도과학교육원 교육연수부 윤계숙 부장은“생활 속의 과학으로 학생들에게 소중한 과학의 꿈을 만들어 줄 수 있어 매우 보람된다. 앞으로도 학생중심과 현장중심의 과학 체험학습 지원으로 융합과학교육의 가치 실현에 중점을 두고 일선 학교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동과학차는 1997년 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9년간 1,200여교를 대상으로 운영하였으며, 2015년 성과 분석에서는 학생 93.6%, 교사 98.2%가 학생중심·현장중심의 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흡족하게 여겼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