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 취업멘토링 운영

입력 2016년03월24일 19시5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서구청(구청장 강범석)은 지난  23일,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 취업멘토링을 시작하고 기업&일자리 지원센터 취업교육관에서 22명의 청년들과 함께 실시하였다.
 

청년 취업멘토링은 관내 중견기업을 비롯하여 우수중소기업의 대표와 인사담당자가 참여하여 실제적으로 취업에 필요한 도움을 주는 취업지원서비스로 관내 청년층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청년 취업 멘토링은 취업을 고민하는 청년들에게 사회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선배(멘토)의 상담, 조언을 통해 청년구직자 스스로 자기 주도적 진로설계를 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특히 멘티의 지원 희망 분야별 기업현장 선배 멘토의 생생한 경험의 공유를 통해 기업현장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이해와 더불어 취업 준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날 멘토는 ㈜헤스본의 조장현 인사팀장이 맡았다. ㈜헤스본은 국내 1위 자동차정비기기 제조회사로 국내 자동차정비기기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인천 서구 청라산업단지에 위치해 있으며 내수경기가 침체된 상태에서도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하고 있는 코스닥 상장 기업이다.
 
 조장현 팀장은 미취업 청년들에게 격려와 경청 이해를 통한 인격적 관계형성 경험을 통해 주도적으로 진로설계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구는 현업 종사자 및 전문가로 구성된 청년취업 멘토링 사업이 취업을 준비하는 관내 미취업 청년들에게 기업현장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를 통해 멘티들이 배운 것에 스스로 터득한 것을 더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