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건전한 회식문화 실천사례 공모

입력 2016년03월29일 07시42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회식 문화의 문제점 개선과 바람직한 회식문화 확산 기대

[연합시민의 소리]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내달 15일까지 건전한 회식문화 사례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술을 권하는 회식 문화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대안을 지역 사회에 제시하려고 성남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성남시건전음주문화협의체가 공동 주관해 열린다.
 

주제는 술 권하는 회식 문화 개선 방안과 사례, 늦은 시간까지 이어지는 회식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 해결 방안 ,건전한 회식 문화 실천 사례, 바람직한 음주와 전략 등이다.

성남시내 공공기관, 기업, 전국의 대학에 속한 단체는 이들 중 하나의 주제를 선택해 절주 실천 사례나 아이디어, 제안 배경, 실행 방안, 기대효과를 제시하여 기한 내 공모 신청서를 성남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 snac.or.kr)를 통해 내면 된다.

 

성남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주제의 적합성, 지속 가능성, 독창성 등을 심사해 오는 8월 대상 1팀, 최우수 2팀, 우수 3팀, SNS 홍보 2팀을 선정하여 상장과 10만원~100만원의 외식 상품권을 시상품으로 준다.
 

성남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지난해에도 공모전을 해 7가지의 건전한 회식문화 실천 사례를 발굴·확산했다.
 

㈜트리포스 사내동호회의 컬러링 북, 캐릭터 그리기, 원데이 클래스 등 취미활동 교류 회식, 제 15비행단 정비중대의 단합축구, 알까기 대회, 기념관 참배 등 즐거운 단체 활동 회식, 중탑어린이집의 걷고, 맛보고 즐기는 문화 회식 등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