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현장에서 답을 찾는 실질적인 전문교육과정 운영!

입력 2016년03월29일 09시59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도시디자인 건축공간 이해 및 국제 비즈니스 과정 현장 찾아 벤치마킹

[연합시민의 소리]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인재개발원은 전문교육과정에 현장 참여활동을 강화해 내실 있는 교육과 함께 현실적 대안을 찾는 역량을 키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선 ‘도시디자인 및 건축공간의 이해 과정’에서는 29일 인천시 광역건축기본계획수립에 따른 중·장기 건축정책에 반영 될 수 있는 사례 위주의 교육과 함께 20세기 최고의 한국 현대건축으로 꼽히는 서울 종로구 원서동에 위치한 ‘공간’사옥[現 아라리오뮤지엄 인 스페이스(ARARIO MUSEUM  in SPACE)] 현장을 직접 방문해 건축물의 문화적 가치와 활용 등에 대해 다각도로 벤치마킹했다.


또한, ‘국제비지니스 과정’도 3월 30일 글로벌 도시로 발전하고 있는 인천에서 차세대 먹거리인 국제행사 유치 및 MICE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의 실무 위주 강의와 함께 현재 국내 최고의 회의 전시시설인 코엑스를 방문해 국제회의 프로세스 및 국제 매너 등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실습하면서 국제적인 역량 강화 및 국제교류 업무 능력을 배양하는 소중한 기회를 가진다.
  
이응복 시 인재개발원장은 “우리의 문제는 현장에 있다는 기치로 현장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인재개발원이 내실있는 교육을 통해 인천의 꿈을 현실화 시키는 밀알이 되도록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