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 1주년 기념행사 개최

입력 2016년04월05일 16시1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미래창조과학부(최양희 장관)는 5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 1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홍남기 미래부1차관, 남경필 경기도지사, 황창규 KT회장 등 국내 주요인사들과 마마두 은자이 주한세네갈 대사 및 세스 설(Seth SALL) 세네갈 우정통신부 대외협력국장, 테크코드, 코이스라시드 파트너스(KSP) 기관 대표 등 해외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출범 1주년을 축하했다.
 

본 행사에서는 경기센터와 세네갈 우정통신부와의 창조경제모델 수출에 관한 협약 및 스타트업 캠퍼스의 글로벌 허브기능 강화를 위해 국내외 민간 액셀러레이터 등과의 협약, 졸업기업 입주공간을 위해 마련된  K-Champ 센터오픈 행사와  이리언스, 해보라, 아마다스 보육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성공사례 등을 발표하는 글로벌 K-Champ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부대행사로는 ‘K-Champ 투자포럼*’과 ‘스피드데이팅’, ‘K-Champthon’및 ‘스타트업 글로벌 인재매칭데이’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져 지역 내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 일반인, 투자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하여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홍남기 미래부 1차관은 “경기센터를 거점으로 우리 젊은이들이 시작부터 글로벌을 지향하는 창업을 지원하고 고용존을 통해 지역의 일자리와 청년들의 취업꿈을 연결하는 넓고 튼튼한 가교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