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주관‘4월 전국연합학력평가’시행

입력 2016년04월05일 16시2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7학년도 수능 체제에 맞춘 고3 모의 평가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주관하는 ‘4월 전국연합학력평가’가 4월 6일 전국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번 4월 전국연합학력평가는 경기도교육청이 문항을 개발하여 전국 시·도 교육청이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공동 실시하는 것이며, 전국 504,304명(전국 대비 83.06%), 경기도 125,866(경기 대비 86.38%)명이 응시한다.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체제에 맞춰 4월 전국연합학력평가에서도 수험생들이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한국사를 미응시하면 수능 성적 전체가 무효 처리되므로 4월 전국연합학력평가에서도 한국사를 필수과목으로 지정하여 반드시 응시하도록 했다. 

 그 외에도 4월 전국연합학력평가에서는 오는 11월 17일 실시하는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달라지는 문·이과 공통의 국어 영역, 가/나 형으로 실시하는 수학 영역, 한국사가 필수과목으로 지정되면서 한국사를 제외한 9개 과목 중 최대 2과목을 선택해 응시하는 사회탐구 영역 등 학생들의 적응력을 기르는 데 만전을 기했다. 

 시험 시작은 대학수학능력시험과 동일하게 오전 8시 40분이지만  수능과 달리 직업탐구 영역과 제2외국어/한문 영역은 실시하지 않으며, 4교시 탐구영역 시험 전에 치러지는 한국사 시험 시간이 늘어나 시험 종료 시각은 오후 4시 32분이다. 

 출제 문항은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을 측정할 수 있도록 하였고, 학교 수업에 충실한 학생이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난이도를 적용하였다.

4월 전국연합학력평가 성적자료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수능정보시스템(http://csat.kice.re.kr)에서 4월22일(금)부터 5월21(토)까지 학교별로 제공한다.

제공 자료는 개인의 영역별 원점수, 표준점수, 백분위, 등급 등을 포함하나 학교 간 성적 비교 자료는 제공되지 않으며, 성적자료 제공 기간 이후에는 성적자료를 폐기한다.

전국연합학력평가 문제지, 정답 및 해설지는 평가 종료 후 경기도교육청 교수학습지원센터(www.goedu.go.kr) / 평가자료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볼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이태헌 진로지원과장은 “이번 4월 전국연합학력평가를 통해 학생들이 달리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평가 분석 자료는 학생들의 진로진학 자료로 널리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