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2016년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 수립

입력 2016년04월06일 10시47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는 지난 3월 29일 개최한 2016년 제1차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회의를 통해 주민과 공동체 중심의 참여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2016년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을 수립했다.
 

주요운영 방향으로는 총 50억원의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비 설정,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위한 청년 제안사업의 신설, 제3기 청소년위원회 구성·운영, 지역회의의 공모사업에 대한 결정권을 확대하는 동단위 지역사업의 운영, 사업 집행단계에서의 주민참여를 위한 주민참여예산사업 현장투어 등이 있으며 이를 통해 주민·공동체 중심의 주민참여예산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주민참여예산위원에 대한 역량강화를 위한 주민참여예산 권역별 기본 교육, 지역회의 운영 내실화를 위한 지역회의 리더양성 워크숍 및 찾아가는 예산학교 운영과 주민설명회 등을 통해 위원회의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주민참여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올해 주민참여예산사업은 6~7월에 주민제안 공모를 시작으로 사전심사와 관련부서 검토, 주민총회 및 한마당 주민투표를 거쳐 위원회의 평가 등을 통해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시흥시는 2015년도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을 통해 111개 사업을 선정하였으며, 2016년도 본예산에 선정된 사업에 대해 46억1천5백만원을 반영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