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공공게시판 인문글판 조성사업 공모

입력 2016년04월06일 16시43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버스정류장에 인문학의 향기가....!

[연합시민의 소리] 바쁜 일상 속 대중교통이용 시민들의 발길이 머무르는 버스정류장에 인문학의 향기가 퍼진다면 어떨까!
 

인문도시를 지향하는 안양시가 시민들이 응모한 (발췌)문안이나 창작시(詩)를 글판으로 제작해 공공장소에 게시함으로써 인문학적 감성을 심어주기 위해 인문글판 문안을 오는 14일까지 공모하고 있다.
 

일상생활속의 행복과 감동, 따뜻한 감성과 희망 또는 위안, 안양지역이라는 이미지와 정체성, 버스정류장과 연관된 사연 등을 내용으로 발췌 문안은 25자 내외, 개인 창작시는 15행 이내에서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시 홈페이지‘인문글판 참여방’(홈페이지〉시민참여〉시민의 소리〉인문글판 참여방)에 응모신청서를 게시하면 된다.(문의 ☎8045-2340)

1인 3편까지 응모 가능하며 발췌한 문안의 경우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야 한다. 다른 작품을 모방했거나 표절 또는 타 공모전 수상경력이 있는 작품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는 이달 29일 우수작품 50여점을 선정 발표할 예정이다.
 

아울러 당선작 응모자에 대해서는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및 상장을 수여하는 한편, 당선작을 글판으로 제작해 관내 주요 버스정류장과 안양의 명소이자 공공예술의 메카인 안양예술공원에 설치할 계획이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언제나 쉽게 인문학을 접하게 함으로써 삶의 여유를 갖게 하고 착한심성을 심어주기 위함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권장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