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위촉 및 직무교육 실시

입력 2016년04월07일 13시3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7일 대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되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34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 및 직무교육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민관합동 부정불량식품 감시활동을 시작했다.


이번에 위촉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향후 2년간 계양구 관내 식품접객업 위생관리 상태 계도, 식품 등 수거․검사 지원, 학교주변 어린이 먹을거리 지도․계도 등 계양구의 먹거리 안전 지킴이로 활동을 하게 된다.


박형우 구청장은 위촉식을 통하여 식품안전성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요구가 점점 커지고 있고 안전한 먹거리는 국민의 건강과 생명에 직결되는 만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므로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 주기를 당부했다.


또한 위촉식에 이어 식품위생 사업설명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역할, 자세, 마음가짐 등에 대한 직무교육을 실시하여 감시원으로서의 책임감과 전문성을 제고하였다.


구 관계자는 “식품위생에 관심과 의지가 있는 구민을 감시원으로 위촉하고, 민관이 함께 부정불량식품 근절 감시활동을 강화하여 안전한 먹거리 제공으로 구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