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립녹양도서관, 새내기 학부모 대상 독서아카데미 운영

입력 2016년04월12일 10시2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립녹양도서관(관장 허인자)은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의정부, 동두천, 양주 지역 초등학교에 입학한 신입생 학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새내기 학부모 독서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새내기 학부모 독서아카데미는 학부모가 자녀의 초등학교 생활에 대해 이해하고, 독서지도 방법을 습득해서 자녀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도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강좌는 매주 화, 목요일 오전 10시 도서관 강당에서 총 4번 열린다.

 4월 19일과 21일에 육아교육 베스트셀러「엄마의 말공부」 저자인 이임숙 소장(맑은숲아동청소년상담센터)은 ‘엄마는 최고의 심리치료사’라는 주제로 엄마가 하는 독서치료에 대해 강연한다. 

 26일에는 화봉초등학교 윤원희 교감선생님이 초등학교 1학년의 학교생활과 초등교육과정에 대해 안내하며, 28일 「책 읽어주는 할머니」저자 김인자 작가는 그림책을 통해 아이와 소통하는 법을 강연할 예정이다.

경기도립녹양도서관 허인자 관장은 “이번 새내기 학부모 독서 아카데미를 통해 낯선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초등학교 신입생과 학부모가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여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기를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학생중심․현장중심의 학교독서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참가를 원하는 학부모는 자녀의 소속 학교나 녹양도서관 학교 도서관지원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립녹양도서관 학교도서관지원과(☎ 031-823-9521)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