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부모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공동체 실현

입력 2016년04월19일 19시4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이재정 교육감)은 경기지역 638교 학부모회를 ‘2016 학부모 학교참여 사업’지원 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은 학부모가 학교 활동에 참여하여 민주적인 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것이다.
 

경기지역 1,026개의 학부모회가 학교 특성에 맞는 사업 계획을 세워 신청하는 등 이번 사업에 대해 많은 관심이 있었다.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은 경기지역 학교 학부모회가 제출한 사업 계획서를 심사하여 638개 학부모회(교육부 공모 60개, 경기도교육청 공모 578개)를 선정하였다.
 

사업 내용은 학교 교육 모니터링, 학부모에 대한 다양한 교육활동, 교육봉사, 재능기부에 관한 사항이다.
 

이번 사업은 교육부 특별교부금 1억 2천만원, 경기도교육청 자체 예산 9억5천만원, 총 10억 7천만원의 예산이 지원된다.
 

경기도교육청은 선정된 학부모회가 사업의 목적과 취지에 맞게 활동하고, 학교 참여 활동의 효과를 제고할 수 있도록 주기적인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 유기만 단장은 “이번 공모 사업을 통해 학부모회가 학교 현장 가까이에서 내 아이만이 아닌 모든 아이들이 행복하게 생활하는데 기여할 것이며, 민주적 교육공동체 형성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