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도서관, 다채로운 인문학의 향연

입력 2016년04월19일 21시1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수도서관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연수도서관(관장 김선미)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6년 인문독서아카데미」 공모 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다.

‘2016년 인문독서아카데미’는 문화융성 기반 정책으로 독서진흥과 인문정신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통섭형 주제로 인문학 강좌를 운영하며 공공도서관이 독서문화 진작과 저변 확대를 위한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연수도서관에서는 ‘현대사회에 대한 성찰과 미래에 대한 우리의 자세’라는 대주제를 중심으로, 6월부터 철학 분야 ‘나는 어떻게 오늘의 내가 되었는가?’, 7월 사회과학 분야 ‘인간적인 국제법 담론’, 9월 문학 분야 ‘문학의 눈으로 20세기를 돌아보고 21세기를 내다보다’, 10월 예술 분야 ‘내일을 위한 영화인문학’의 4개 주제 분야를 통해 인문독서 아카데미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각 주제는 매주 월요일 저녁 7시에 5회씩 진행되며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인문학 강의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지역 독서 문화 활성화 및 독서 인구 저변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도서관에서 진행할 인문독서아카데미사업에 많은 기대를 바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열람봉사과(☎032-899-7542)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