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자유학기제 맘에 쏙 학부모 토크 콘서트' 개최

입력 2016년04월20일 14시2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20일 시교육청 정보센터 대회의실에서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 인천시교육청이 주관하여 ‘자유학기제를 통한 행복교육 실현’이라는 주제의 제7차 '자유학기제 맘에 쏙 학부모 토크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자유학기제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현장과의 소통 강화를 통해 학부모와 긍정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제도에 대한 이해 제고와 자유학기제로 인한 학력저하 및 사교육 참여에 대한 우려․불안감 해소를 해결하고자 마련됐다.
 

패널로 참석한 이영 교육부 차관과 외부전문가, 자유학기제를 선도해온 학교 관리자, 교사 및 학부모 등은 중학교 1학년 학부모 약 4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왜 자유학기제인가? 자유학기제를 통한 아이들의 꿈 찾기, 자유학기제 걱정 끝 등을 주제로 다양한 생각들을 나누었다.
 

콘서트를 통해 학부모들은 자유학기제에 대한 불안감이 해소되었으며, 자유학기제를 통해 자녀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발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고 자유학기제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감을 나타냈다.
 

 인천시교육청 박융수 부교육감은 자유학기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인식개선이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 자유학기제가 보다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의 협력체제 확대 등의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며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