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제2회 계양산 국악제 전국대회 개최

입력 2016년04월21일 15시0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오는 23일 인천의 진산 계양산을 배경으로 전통 국악의 저변확대와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제2회 계양산 국악제’를 개최한다.


전국대회로 개최되는 이번 계양산국악제는 전국의 국악인이 모여 기량을 겨루는 경연대회로 오는  23일 오전 9시 계양구 소재 계산체육공원과 계양산 야외공연장 등에서 풍물/사물/민요/전통무용 등 4개 부문에의 경연이 펼쳐지게 되는데, 각 분야별 외부전문가로 심사위원을 구성하고 시상금도 지난해 대비 상향 조정하는 등 심사의 공정성과 대회의 규모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축제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오전 10시부터 작전역에서 계산체육공원까지 약 2.5㎞ 구간에서 실시되는 길놀이 퍼레이드에서는 인천경찰청 기마대, 17사단군악대, 대취타대, 12개 동별 행렬단 등 1,000여명이 참여하여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아울러, 충주시립 우륵국악단, 구립예술단, 지역 문화예술단체 등으로 구성된 축하공연과 전통문화체험,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볼거리와 가족단위의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국악제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계양구청 문화체육관광과(☎450-5872)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