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Check The Dream'사업 추진 관련 업무협약서 체결

입력 2016년04월27일 10시1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26일 계양구청 3층 접견실에서 계양구 부구청장,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인천서점협동조합장이 모인 가운데 『Check The Dream』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역네트워크 강화 및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지속적인 자원 연계 및 후원으로 저소득층 아동 청소년에게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도모하는데 있다.


『Check The Dream』은 계양구 행복나눔 연합모금의 공모사업으로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하고 있으며, 총 사업비는 1,600만원이며 저소득층 중학교 3학년 320명에게 분기별로 희망도서 지원과 여름방학 도서특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해당 희망도서를 사회적기업인 인천서점협동조합에서 구매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인천서점협동조합은 이익금의 일부를 계양구에 500만원 상당의 도서교환권으로 기부하는 등 계양구 지역복지발전을 위해 힘쓰기로 하였다.


구 관계자는 “협약체결로 인해 지역네트워크가 더 강화되었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한편 나눔문화를 확산하여 더 많은 청소년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