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시민이 체감하는 규제 개혁 능력 배양

입력 2016년05월13일 12시43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내 인․허가 공무원 대상 행정서비스 마인드 향상 및 규제개혁 성과 창출

[연합시민의 소리]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인재개발원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 성과를 창출하고 시민과 기업 행정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규제 및 대민 접점 공무원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1일 과정으로 인천시 관내 지자체, 교육청, 국가기관에 근무하는 인·허가, 규제, 민원처리 등 주요 대민 접점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총 750여명의 공무원을 대상으로 3일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대내외 환경의 절박성을 인식하고, 대민 접점 서비스 개선 및 규제개혁의 필요성을 체감할 수 있는 민원행정·규제개혁 감동사례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또한,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교육생이 패널과 청중으로 참여하는 토론을 실시하며, 이를 통해 도출된 규제개혁·행정 서비스 개선방안 등의 결과물은 향후 제도 개선 및 교육 등에 지속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동훈 인재양성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는 인천’이라는 마음으로 지자체, 교육청, 국가기관 공무원이 함께 힘을 모아 시민과 기업이 체감하는 규제 개혁 성과가 창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