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도서지역 국회의원 당선인과 기초의원 간담회 개최

입력 2016년05월17일 13시0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전국 도서지역 기초의원 협의회는 지난 16일 서울 글래드호텔에서 2016년 제20대 전국 도서지역 국회의원 당선인들을 축하하고 도서지역 발전을 위한 현안 및 건의사항등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날 회의에는 고성.통영지역구 이군현 의원 외 5인의 국회의원과 16개 도서지역 기초자치의회에서 13명의 의원이 참석하였으며, 제20대 도서지역 국회의원 당선자들을 축하하고 그간 협의회에서 추진해오던 도서지역 발전을 위한 “도서개발촉진법” 개정에 힘을 모으기로 하였다.
 

아울러, 열악한 해상교통여건 개선을 위해 “오지도서 여객선 준공영제 및 도서권역별 공항개발”등이 필요하고 낙후된 도서지역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난방유 유류 면세 공급, 중국어선 불법조업 근절 및 어민피해보상”등이 반드시 시행되어야 한다는 데에 뜻을 함께하고 지속적으로 중앙정부에 건의하기로 하였다.
 

장정민 협의회장은 “이번 20대 도서지역 국회의원 당선인들을 중심으로 「국회도서발전연구회」가 결성되어 이미 13인의 국회의원이 서명을 마치고 6월중 발족과 함께 전국 도서지역 발전을 위한 법개정등의 작업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어서 전국 도서지역 기초의원들과 함께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개발과 건의를 통해 도서주민이 안고 있는 애환을 해소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데 힘을 쏟겠다며 오찬회에 참석한 국회의원들이 중지를 모았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