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의정아카데미 제145회 청소년 의정교실 운영

입력 2016년05월17일 13시5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5월 17일 올해 세 번째로 개최된 의정아카데미 제145회 청소년 의정교실에 남동구 만수4동 소재 만수여자중학교 1학년 4반 학생 25명이 참가하였다.
 

이날 의정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수민 전문 강사로부터 발표력 향상을 위한 스피치 특강을 들은 후에, 실제 시의회에서 진행되는 절차와 똑같은 방식으로 모의 상임위원회 회의와 본회의를 열어 안건을 상정하고 제안 설명 및 검토보고, 질의답변, 찬반토론, 표결을 거쳐 조례를 확정하는 과정을 체험하였다.
 

학교생활과 밀접한 주제인 두발 및 용의 복장 규제 조례안 등2건의 조례안을 상정하여 열띤 찬반토론을 통해 안건을 처리하였고, 다문화가정 아이들을 위한 지원정책에 대하여 등 3건에 대한 시정 질문과 함께, 5분 자유발언으로 대학입시 인성평가 반영에 대해서 등 3명의 학생의원들이 의견을 피력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오늘 열린 모의의회를 통해 시의회의 운영방식과 회의진행 절차를 알 수 있었고, 시의원이 중요한 일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만족해했다.
 

또한, 인솔교사로 참석한 한아름 선생님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하면서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의 기회를 주신 인천시의회 의장님과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다른 많은 학생들도 참가해보길 추천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김남권 의사담당관은 수료식에 참석하여 “오늘 의정아카데미를 통해 건전한 토론문화로 의사결정을 하는 의회민주주의를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미래의 지역사회를 위한 일꾼이 될 수 있도록 훌륭하게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학생들을 격려하고 수료증을 전달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