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부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도상훈련 실시

입력 2016년05월18일 13시3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중부소방서(서장 김문원)는 18일 본서 3층 회의실에서 각종 재난발생 시 현장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긴급구조통제단의 기능숙달을 위한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현장중심의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재난대비 긴급구조 훈련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동구 운교로에 위치한 유경아쿠아헬스 사우나 지하2층에서 화재가 발생해 다수의 사상자와 및 재산피해가 발생한 상황 하에 실시됐다.
 

훈련은 화재대응 긴급구조통제단 운영 등에 관한 지침에 따라 대응 1, 2단계, 반별 구성 및 수습 과정에 대해 담당별 부여된 임무를 숙달하고 자신의 역할 및 조치사항 숙지를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한편 긴급구조통제단이란 재난 발생 시 긴급구조에 관한 사항의 총괄․조정을 담당하는 기구로, 당해 지역에 소재하는 긴급구조기관 및 긴급구조지원간의 역할분담과 재난현장에서의 지휘․통제를 담당하게 된다.
 

중부소방서 관계자는 “대형재난사고 발생 시 맡은 바 역할을 숙지하고 있어야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전문화된 현장대응능력을 제고해 인천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