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음악과 함께하는 친절서비스 교육

입력 2016년05월30일 23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서구(청장 강범석)에서는 지난 5월 26일 고객만족 민원행정서비스 실천을 위한 클래식과 함께하는 직원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오케스트레이션(Orchestration)”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의에서는 피아노 연주를 시작으로 내면의 감성 에너지를 충전하였으며, 동영상을 통해 첼로, 오보에 등 다양한 클래식 악기의 소리가 조화롭게 어울려 아름다운 앙상블을 이루듯이, 음악속에서 타이밍의 중요성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접목시킴으로써, 긍정의 마인드를 바탕으로 고객의 마음을 이해하고 배려하며 자연스러운 소통을 위한 공감 향상에 중점을 둔 신개념 힐링 교육이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직원은 “이번 교육은 친절만 강요하는 강의와 다르게, 클래식 음악으로 스트레스를 치유하는 힐링의 시간을 보냈으며, 여러 가지 소리를 가진 악기들이 어우러져 음악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통해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소중한 시간을 보낸 교육이었다” 라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감성에너지 충전을 바탕으로 고객만족 친절서비스  교육을 비롯하여, 민원담당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맞춤형 친절교육 추진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고객감동민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